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 숙소] 순천 아늑 에어비앤비 후기(내돈내산)

by 스마일사랑 2022. 8. 9.
반응형

 

순천에  볼 일이 생겨 가는 김에

여행 계획이 잡혀서 순천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여수 아르떼뮤지엄을 가기로 했다. 

 

7월 마지막주 휴가 시작이라서 순천 숙소를 잡으려고 보니

숙박업소도 비싸고,, 애초에 숙박업소는 가고 싶지 않았... 다!! 

 

에어비앤비에서 편하게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보니 

신규 오픈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 곳인데 후기가 많지 않지만 좋아서 예약을 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괜찮았다. 

1박에 달러 계산하면 10만원 정도 였던 것 같다. 

 

보통 후기가 많은 곳+슈퍼호스트 중에서 

지리적인 위치가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편인데 

후기가 많지 않지만 평이 좋았고 

거실과 방이 분리되어 있고 일반 가정집 같지만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가격에 비해서 넓어보여서 선택했다.  (거실, 방이 2개!!) 

 

보통 요즘 8-10만원대이면 오피스텔 같은 곳이 눈이 띄는데.. 

이곳은 일반 아파트였다. 

 

단점이 있다면 숙소가 5층에 있는데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점! 

계단이 높지 않아서 금방 올라가긴 했지만 짐이 많다면 힘들 수 있다. 

 

우리는 간단한 짐이어서 그닥 힘들지 않고 오르내릴 수 있었고~~ 

짝궁이 이미 내 캐리어를 숙소에 먼저 가서 다 옮겨 놓아서..^^ 

나는 편하게 올라갔다... (고마운 내 짝궁!! ) 


- 넷플릭스, 유튜브, 와이파이 제공

- 유선 충전기 (따로 충전기 안 챙겨가도 됨!!)

- 감성적인 인테리어

- 숙소주변 먹거리, 술집, 카페 

- 냉장고에 생수도 있었음!

 

숙소는 조례동 부근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홈플러스와 인근 식당, 카페가 가까워서 좋았다. 

 

매회 살균세탁, 고온 건조된 침구를 제공한다고 해서 인지 

침대에 누웠을때 정말 포근하고.. 쾌적했다. 


[주방] - 맥주잔, 와인잔, 각종 조리도구,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조미료 등

[욕실]- 수건 인당 3장씩,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파우더룸] 전신거울, 화장대, 드라이기


막 숙소에 도착했을 때 모습

깔끔하고 화이트+우드톤이라서  에어비앤비 이름처럼 "아늑"했다. 

마주보는 곳은 화장실인데,  침실이랑 화장실이 떨어져 있는 것도 좋았다. 

화장실 가면 소리 들리는 것때문에 신경쓰였는데 

거리가 있으니 마음이 조금 놓였다. 

 

화장실 청결에 예민한 편인데 바닥도 깨끗하고 물도 콸콸 잘 나와서 만족했다. 

보일러는 오래되어 보이긴 했는데 온수도 잘나오고 문제없이 잘 썼다. 

수건도 넉넉하고 세제도 충분히 있어서 다른거 챙길 것 없이 이용하기 편리했다. 

샤워기 필터도 되어 있어서 오히려 좋았다. 

숙소가 외관상 바깥에서는 낡아보였는데 

내부는 리모델링이 다 되어 있고 

깨끗해서  이용하기에 쾌적했다. 

호텔보다 더 만족했음!!! 

인테리어가 아기자기 하고 

일반 가정집 분이기랄까. 신혼집분위기랄까.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다. 

 

넷플릭스도 볼 수 있어서 우리는 저녁, 아침에 넷플릭스 보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와인도 마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조명도 곳곳에 센스있게 있어서 분위기가 한층 좋았다. 

베란다도 잘 꾸며져 있는데 날씨가 더워서 이용하진 못했다. 

날이 선선하면 베란다에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티비도 크고 에어컨도 빵빵해서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잘 보낼 수 있었다. 

 

 

방이 2개가 있었는데 

하나는 침실이었고 

하나는 파우더룸이었다. 

방이 작지만 이곳에 캐리어랑 짐을 두고, 

옷을 갈아 입었다. 

 

머리도 말리고 작은 화장대도 있어서 

편하게 화장도 하면서~~ 

침실이랑 분리된 공간이어서 오히려 더 좋았다는!! 

 

짜잔~~ 제일 마음에 들었던 침실 그리고 침대.. 

침구가 너무 마음에 쏙 들었다. 포근하고 상쾌하고~~~ 

잠깐 누워 있으려고 했는데 잠이 들어서 저녁식사를 못할뻔 했고.. 

와온해변의 노을은 결국 보지 못했다. 

 

그만큼!! 너무나 포근하고 푹신했던 침대! 

침구가 깨끗해서~~ 침대에서 못나올뻔 했네!! 

베란다는 캠핑감성으로 꾸며져 있다. 

어느 공간 하나 이쁘지 않은 곳이 었던 아늑 에어비앤비~~ 

내돈내산이지만 만족스러웠던 숙소! 

짝궁과  장거리 여행이자 숙소를 잡은 곳이었는데 둘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곳

저녁에는 근처 홈플러스에서 산 와인, 크래커, 치즈랑  

그리고 베스킨아이스크림 먹으면서 넷플릭스 보는데 

넘 즐겁고 편안했던 여름날의 순천이었다!

 

순천 숙소 추천# 에어비앤비 아늑# 

가격 대비해서 넘넘 좋았던 곳!!! 

반응형